▶ 추석 연휴에 떠나볼 만한 국내 여행지
한달 앞으로 다가 온 추석연휴 2023년 가을의 황금연휴를 아직 준비하지 못했다면, 가볍게 추석연휴 국내여행을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가을 여행하기 좋은 곳 몇군데를 남겨드립니다.
1. 지루할 틈이 없는 부산
- 다이내믹한 여행을 원한다면 이번 추석연휴는 부산에서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보기만해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청량미 넘치는 바다와 함께 신나는 야구장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들과 즐길거리 먹거리들이 가득한 곳 입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남포동 먹자골목, 감천 문화마을, 광안리 수변공원, 해운대 센텀시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초보 여행자라도 여행일정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곳이며 게스트하우스 등 저렴한 숙소들도 잘 마련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부산인기호텔 다운로드 받기
2. 바다를 바라보며 리프레쉬하기 좋은 강릉
- 기분좋은 사람들과 강릉에 도착해 가장 먼저 발이 닿을 수 있는 드넓은 동해 바다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답답했던 마음이 확 트이는 기분이 들게됩니다. 아름답고 멋진 바다는 많은 사람들이 강릉을 사랑하고 있는 이유가 되기도 하지만, 강릉이 사랑받는 또 다른 이유는 다양한 먹거리에 있습니다. 예를들면, 먹거리가 넘쳐나는 강릉 중앙시장의 메밀전, 감자옹심이, 막걸리 등이 있으며, 강릉의 해변을 바라보며 기분좋게 즐길 수 있는 커피향 넘치는 거리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약 시간이 여유롭다면 푸른 바다가 눈부시게 빛나는 정동진과 금진항까지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강릉 인기호텔 다운로드 받기
3. 사랑하는 사람과 손잡고 걸을 수 있는 경주
- 경주는 친구, 연인끼리 도보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도시입니다. 역사가 살아 숨쉬는 주요 문화재들이 곳곳에 밀집되어 있으며, 문화재 탐방을 하기 위한 도보 여행 코스들이 굉장히 잘 짜여져 있습니다. 또한 경주의 야경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동궁과 월지, 첨성대 등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게 됩니다. 만약 사진을 취미로 즐기는 여행객이라면 발길 닿는 대로 움직이며 셔터를 누르다보면 어느덧 작품이 완성되기도 합니다. 좀 더 알차게 도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경주의 스탬프 투어를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경주의 대표적인 명소 16곳을 방문해 기념도장을 모으는 재미 또한 쏠쏠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경주 인기호텔 다운로드 받기
4. 먹방투어를 원한다면 눈과 입이 즐거운 대구
-시간이 여유로우니 먹방에 여유로운 여행까지 함꼐 즐기고 싶다면 대구로 떠나는 것도 좋습니다. 반고개 무침 회골목, 안지랑 곱창골목, 동인동 찜갈비 골목 등, 먹자골목들이 곳곳에 포진되어 있으니 함께하는 사람들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대구에서 반드시 먹어야 할 것이라면 역시 전국에서도 손에 꼽히는 대구 막창과 서문 시장의 길거리 음식도 추천드립니다. 대구 여행에서 먹거리를 즐기다보면 호솨가 필요할 때쯤에는 김광석 거리에 방문해 따뜻한 감성까지 함께 채울 수 있습니다. 만약 자연 속에서 조용함을 즐기고 싶다면 느림의 미학 팔공산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대구 인기호텔 다운로드 받기
5.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볼거리가 풍부한 제주도
-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해변 그리고 볼거리가 풍부한 제주도는 추석 연휴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한 곳 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제주도의 최고봉인 한라산 등반, 제주도 동쪽에 위치한 작은 섬인 우도에서의 일몰 감상 또는 제주도의 동부에 위치한 명승지로 일출로도 유명한 성산일출봉 까지 다양한 관광 명소와 함께 풍부한 먹거리들이 가득한 맛집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먹거리로는 우도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하나인 진미평양식당 또는 해삼이 들어간 보말칼국수 등이 있으며 제주만의 특색이 있는 음식들과 신선한 해산물 요리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인기호텔 다운로드 받기
▶ 만약 국내 여행으로 만족이 쉽지 않다면 얼리버드 해외여행은 어떨까요?
- 올해 추석 연휴가 아직 남아있지만 벌써부터 긴 연휴를 노린 ‘얼리버드’ 여행 수요 또한 늘고 있습니다. 특히 각 여행사에 따르면 장거리 유럽 여행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나투어는 올해 추석 연휴 기간 기획 여행상품 예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유럽을 목적지로 택한 비중이 45%로 가장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유럽 내 선호 지역은 서유럽이 43%로 1위였고 스페인(21%)과 동유럽(18%)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 현재 정부도 임시 공휴일을 추진하려고 논의 중에 있습니다. 10월3일은 개천절 공휴일이라, 10월2일 월요일에 연차를 내면 총 6일 동안 쉴 수 있게됩니다. 여기에 10월 4일부터 10월7일까지 사흘간 연차를 추가로 내면 10월9일 한글날까지 최장 12일을 쉴 수 있어 장거리 여행 또한 부담없이 가능해집니다.
출발일별로는 연휴 첫날인 9월28일 출발이 28%, 연휴 바로 전날인 9월27일이 19%를 차지했습니. 연휴 둘째 날인 9월29일도 14%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추석 연휴는 9월28일 목요일부터 10월1일 일요일까지 나흘이지만, 샌드위치 휴가를 활용하면 최대 12일의 긴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발일까지는 아직 남아있으나 서둘러 예약에 나선 ‘얼리버드’ 고객들이 워낙 많아 이 기간 여행사가 준비한 유럽 상품의 예약률은 현재 약 60%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미 일부 상품은 조기 마감됐으며, 80여개의 상품도 이미 출발이 확정됐습니다. 여행 관계자는 “해외여행 심리 회복과 장기 연휴가 맞물려 올 추석 연휴에 떠날 수 있는 유럽 전역의 여행 상품들이 빠르게 마감되고 있다”라며 “많은 고객들의 상품 추가 문의도 잇따르고 있어 전세기 확보를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동유럽 항공권 다운로드 받기
서유럽 항공권 다운로드 받기
여행은 누군가에게 아름다운 풍경과 쾌적한 날씨, 분위기 있는 축제와 문화행사, 그리고 맛있는 음식 등 다양한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또한 저렴한 항공권과 숙박 비용도 추가로 여행을 계획하기에 유리한 조건이 됩니다. 가을의 매력적인 조건들로 인해 가을 여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가을 여행 계획 시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를 고려하여 멋진 경치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